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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A4 정리(전환율, 'not provided', UTM)(24.02.05) 본문
용어 정리
1. 전환율
이벤트 수 / 사용자 수
이벤트 수 / 세션 수
2. not provided
: 구글 검색을 통해 유입되는 경우인데 개인보호 정책 상 'not provided'로 표기된다.
UTM
으로 표시되는 경우가 있다.
아래 9가지에 해당하는 경우 (direct) / (none)으로 표시된다.
(direct) / (none)이 많으면 좋냐 나쁘냐를 말하기가 애매하긴하지만
유입됐던 경로에 대한 정보가 없으면
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, 성과판단을 하기가 어렵기때문에
그런 측면에서는 (direct) / (none)이 많다는건 좋지 않다고 할 수 있다.
따라서 온라인 광고를 집행할때 별도의 꼬리표(태그)를 붙여서
해당 광고를 보고서 랜딩 페이지에 도달한 사람들의 수가 어느정도 되는지
파악할 필요가 있는데 이 때 사용되는 것이 UTM이다.
아래 링크는 'Campagin URL Builder'라는 사이트로
손쉽게 태그를 만들어주는 사이트다.
https://ga-dev-tools.google/campaign-url-builder/
위와같이 url이 생성되는데 우측 복사 버튼을 눌러서
집행하고자하는 광고 플랫폼에서 광고를 등록할 때
url을 입력하는 란에 붙여넣으면 된다.
만약 블로거 또는 인플루언서들을 통한 홍보 마케팅을 한다면
그들의 페이지에 위 링크를 붙여넣어달라고 요청하면된다.
이렇게 하면 적어도 네이버, 페이스북, 인스타 등등의 광고 페이지,
또는 블로거와 인플루언서들의 페이지를 통해 접속한 사람들의 수가
어느 정도인지 파악할 수 있고, 이에따라 광고 성과 역시도
측정가능해짐에따라 차후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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